홈페이지 >

하남"국성엄마"는 돈을 벌었고 집문어귀의 취업은 농촌진흥에 새로운 활력을 주입했다

2024/9/4 19:41:00 0

하남

8월 29일 아침, 란고현 포도가향 황채촌 촌민 리염은 전동차를 타고 일찍 마을의 유휴학교에서 개조한"국성엄마"공부공방 모융완구가공공장에 와서 하루의 분주함을 시작했다.

"나는 학력이 높지 않고 아무런 기능도 없다. 다행히 부녀련합회가 조직한 모융완구가공항목이 있어 매일 얼마 차이가 나지 않아 80원을 벌수 있다. 아이를 지체하지 않을뿐만아니라 집문어귀에서도 돈을 벌수 있다."리염은 기뻐하며 말했다.

올해 들어 개봉시는 민생의"작은 절개"로"국성엄마"공동부공방건설을 잘 틀어쥐고 기업의 수요에 근거하여 방에 따라 대책을 시행하고"기업 + 농가 + 촌집체"협력모델을 채택하여 공방기업이 이익을 얻고 촌집체가 이익을 얻으며 농가가 소득을 증대하는"삼득리"이익련결메커니즘을 형성하여 농촌진흥에 새로운 동력에너지와 새로운 활력을 주입하였다.

이방 의 흥업 을 이끌다

통허현 손영향 후리촌 당군봉사센터"국성엄마"공부공방 프로젝트점에 들어서면 눈에 띄는것은 바로 정교하고 아름다운 갈고리꽃, 휴대폰가방 등 편직물이다. 이런 물건들은 전부 촌내의 녀성들의 손에서 온것이다.

"국성엄마" 공부공방프로젝트는 기층당조직을 의탁으로 지부지도부가 강하고 녀성취업념원이 강하며 산업발전에 적합한 촌 (지역사회) 을 중점으로 당군봉사진지, 촌내의 유휴공장건물, 주택을 리용하여 다방면의 기업자원을 지렛대 련결하고 로무직, 기능훈련, 생산판매정보 등 조치를 제공하여농촌 여성이 가까운 곳에서 유연하게 취업할 수 있도록 돕고, 여성의 소득 증대, 마을 집단의 부자 증가, 기업의 효과 증대를 돕는다.프로젝트가 가동된 이래 개봉전 시는 이미 도킹회, 상담회, 프로젝트도킹회를 32차례 개최했다.

알아본데 따르면 2024년에 개봉하여 전 시에서"국성엄마"공동부공방 65개 이상을 건설하고 복사로 주변군중들의 취업 8000명을 이끌며 촌집체경제의 소득증대를 75만원 이상 추동하게 된다.

산업 동력을 불러일으키다.

"다다닥" 재봉틀소리가 끊임없이 울리면서 개봉시 산성융합시범구 서강채향의"국성엄마"공부공방에서 30여명의 녀성들이 복장가공훈련에 참가하고있다.이 프로젝트는 시, 구 부녀련합회의 다방면의 조률과 쟁취하에 휴업슈퍼마켓을 표준화복장가공공장건물로 개조하고 단목주촌 촌민위원회와 개봉시 농촌진흥선두기업"서미복식"의 협력을 촉진하여 매년 집체의 2만원 이상의 소득증대를 이끌수 있다.

"국성엄마" 공부공방 실시과정에서 시급차원에서 항목의 련결과 지도를 강화하고 각 현, 구는 자원천품, 산업기초, 인력자원 등 실제에 립각하여 각종 항목을 적극 도입하여 녀성취업에 유리한 일부 재료가공 등 로동집약형의 산업사슬, 생산가공환절을 촌 (지역사회) 에 배치했다.

시 전체 착지 가공 프로젝트 3개를 개봉하고 전자상거래를 통해 능력을 부여하고 판로를 확대한다;4개 협력 상담 프로젝트를 동시에 추진한다.관련 부문과 련합하여 수공가공, 가정봉사, 전자상거래, 재배양식 등 녀성의 특점에 적합한 훈련 23기를 전개하고 연인수로 1300명의 녀성기능을 훈련시켰다.공방 관련 조직자, 중개인에 대한 경영업무훈련 5기를 전개하여 경영능력을 제고하고 더욱 많은 녀성들이 공방을 발전시키고 건설하는데 참여하도록 이끌어야 한다.

이익 연계를 강화하다.

란고현 맹채향 호양채촌의 유휴학교에서 10여명의 녀성들이 함께 에워싸고있으며 거친 새끼줄이 그들의 손에서 새로운 생기를 발산하여 한가하게 집에 있는 부인들에게 새로운 치부의 길을 가져다주고있다.

이 마을은 수공 뜨개질을 돌파점으로 이익 연계를 강화하여 허난복품다공예품유한공사를 설립하고"국성엄마"공부공방 1곳을 건립하여 각 마을 부녀연합회가 주도하여 20-50명의 뜨개질 대오를 육성하고 공부공방 수공 뜨개질 연락소 19개를 구축하여 통일적인 납품, 통일적인 회수, 분산 작업의 격자화 관리를 실현하였다.성과급으로 보수를 받고 출퇴근을 불시에 하는 방식으로 1800여명의 류수녀성들이 수공편직기술을 장악하도록 이끌어 일인당 월평균 1000여원의 소득증대를 실현하였다.회사는 또 리윤의 20% 를 각 촌의 집체경제수입에 포함시켜 촌내의 양로조식 등 봉사에 사용하였다.

개봉시부녀련합회 주석 조방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다음단계에 계속 성내외의 더욱 많은 량질기업을 련결시키고 기업프로젝트뱅크와"국성엄마"공동부유공방 시범점명부를 건립하며 촌 (지역사회) 과 기업의 짝짓기 공동건설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부축플랫폼을 구축하며"온라인 + 오프라인"훈련을 전개하여 녀성의 창업취업기능을 제고하는 동시에 규범적인 관리를 잘해야 한다.공방발전의"호위수"가 되여"부녀들이 교묘한 며느리가 되려고 다투고 부녀련합회가 친정가족이 되려고 노력하며 당건설이 공동부유를 선도하자"는 농후한 분위기를 형성하도록 추진하였다.

(출처: 경제일보)

  • 관련 읽기

공회 다리 놓아 경전 보물 전달: 강소성 총공회 이녕현에 가서 방직시스템 기술원조활동 전개

부 이야기
|
2024/9/4 19:38:00
1

신판 월면국기는 새로 어디에 있는가? 무한방직대학 서위림 원사는 전국 중소학생들을 위해"제1과"를 강의했다.

부 이야기
|
2024/9/3 16:12:00
0

第一村新品发布暨毛织文化节在大朗巷头盛大启幕

부 이야기
|
2024/8/26 17:07:00
8

표지인물 주신상: 고급시장을 고정시키고 세계 모방직업계 벤치마킹기업 구축

부 이야기
|
2024/8/14 17:57:00
2

새로운 생산력을 발전시키는 것은 나라의 큰 일이며, 기업가 정신을 고양하는 것은 반드시 거쳐야 할 길이다

부 이야기
|
2024/8/10 10:50:00
9
다음 문장을 읽다

"큰 파도컵" 100인 패션 실경 큰 쇼는 작은 마을의 상업 열기가 지속적으로 뜨거워지도록 촉진한다

풍부한 패션 가저와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수확기에 신조의 최전선에 있는 대파 패션 마을은 전 국민이 참여하는 실경으로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