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해 28년 무인량품 출해 계시록
1980년 무인양품은 일본 서우 슈퍼마켓의 자유 브랜드로 태어나 일본 평가 가옥 소매 브랜드, 무인품 주입품 싸고 품질의 옷차림 제품.
1989년 무인량품 정식 등록 회사, 이듬해 서우 수중에서 모든 경영권을 얻으며 서우와 떨어져 체인화 복제 확장 도로를 열었다.
1991년 무인량품은 해외 확장길에 들어섰고, 현재 28년 동안 매장을 전 세계 27개국에 성공했다.
무인양품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017년 무인량품 유형매장이 총 474개로 일본 본토의 매장을 넘어선 것은 처음이다.
무인량품 2017년 재년 3800억 엔의 영수 중 해외점포는 38% 에 기여했다.
무인량품은 2020년 5000억 엔에 이르며 해외 문점에서 42% 를 바칠 계획이다.
그러나 무인량품의 출해길은 순조롭지 않고 지난 11년 연속 적자를 겪고, 2001년 송정충삼이 회장을 맡아온 뒤 해외 개점 방법론을 더듬어냈다.
《무인량품 세계관 》이라는 책에서 송정충은 그해 실패한 원인을 돌이켜 돌이켜보았다.
저조기 (1991 -2001):11년 연속 적자 교훈
1991년 무인량품 첫 해외 가게는 런던에서 개업해 같은 해에 홍콩에 가게를 개설했다.
두 가게는 유럽과 미국 시장의 출발점이며, 하나는 아시아 해외 시장의 출발점이다.
무인량품 조기 개점 합작 모델을 선택하고, 첫 가게는 런던 자유백화점과 각각 50%씩 출자했지만, 개업한 지 6년 만에 자유백화점 경영이 곤경에 빠질 수밖에 없었고, 화해는 협력 관계 외에도 문을 닫았다.
홍콩 문점은 협력 모델이 직면한 운영 문제를 폭로했다.
무인량품 당시 홍콩의 영안그룹과 합자회사를 설립하여 운영권을 영안그룹에 위탁했다.
아시아 소비자들은 무인량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 오픈 주파수가 유럽보다 빨라졌고, 고봉기에 13개 매장에 이른다.
하지만 영안그룹은 부동산업체의 신설에 따라 점포를 빌려 임대료가 높아졌다.
게다가 관리자가 무지의 브랜드 문화와 판매 전략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매출액이 참담했다.
1997년 아시아 금융위기가 터졌고, 점포 임대료가 급등하고 영안그룹의 경영악화로 결국 양측은 합자회사를 해체할 수밖에 없었고, 가게도 모두 폐쇄하고 홍콩 시장에서 철수했다.
홍콩의 손해 이후 무인양품은 또 유럽 시장에 정력을 두었다.
1998년 이전에 무인량품은 유럽에서 매년 한두 개의 점포를 설치해 1998년 5칸짜리 점포로 바뀌었고, 1999년에 8칸짜리 점포를 개설해 2000년 7칸짜리 점포를 개설했다.
이 시간도 무인량품은 아직 완전한 개점 체계가 없어 많이 열렸고, 닫아도 많다.
한편 무인선품의 상품가격은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부족하다.
출해 조기에 무인량품은 높은 점포 임대료를 부담해야 하고, 게다가 상품은 일본에서 제작된 뒤 해외 문점으로 수출돼 해외가게의 상품가격은 일본의 3배 이상으로 해외 시장에서 물가를 세우기 힘든 브랜드다.
송정충삼총결산, 출항 전 11년 연속 결손, 주요 원인은 무계획성, 새 가게를 함부로 개업하는 것밖에 모른다.
그래도 무인량품은 해외탐색을 멈추지 않고, 한 주요 원인은 무인량품이 국내 (일본)의 실적이 좋다.
송정충삼의 추억은 금융위기 전후 무인량품은 일본 내 매출액이 1000억 엔을 넘어 수익은 130억 엔을 넘어섰다.
이로써 무인량품이 출항하는 기본 전제는 국내 업무가 급격한 것으로 국내에서 벌어들인 돈을 해외 개점의 실패 계산서를 볼 수 있다.
2001년 무인양품 해외 문점의 관리 문제가 나날이 심각해지면서 전대미문의 38억 엔에 이르렀을 때 회사가 개혁을 시작했고, 송정충삼이 위태롭게 임박하여 회장이 됐다.
성장기 (2001 -2012):개점 전략 재검토
2001년 무인량품은 홍콩 개점으로 다시 개점한다. 이번에는 완전히 자신이 조작하고 홍콩 현지 직원을 고용하고, 점포 임대료를 엄격하게 선정하고 있다.
무인량품은 여전히 홍콩의 우수한 지역을 선택했으나 값비싼 길거리 매장을 구하지 않고 빌딩 서너 층 등의 가격과 같은 합리적인 장소를 택했다.
이후 무인량품 개점의 원칙: 그것은 일등지에서'일등지'를 포기하고 둘째, 셋째 등을 찾는 지점을 찾아가 임대료비율을 15% 이하 지점에서 개점할 수 없다.
또 무인량품 이후 베이징대 공동 연구한 중국 개점 평가 체계 를 보조 개점 지점 을 선정 했 다. 이 점점 체계 에 따라 다른 배치 가 맞 은 점수 를 비교 하 며, 예를 들면 극장 에 가깝지 않 은 극장, 인근 슈퍼마켓 면적, 무인지상가 등 최종 무인인품은 평가 높이 선정 지점 주소를 지정 했 다.
무인량품 일방으로 개점 전략을 다시 설치하고, 더 이성적으로 개척하고, 한편으로는 이미 문을 열었고, 불합리한 매장을 닫고 있다.
송정충삼은 유럽의 일부 문점들이 루부궁, 디즈니 등 관광 관광지를 열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람은 유량이 높지만 고객은 유럽에서 일본 상품을 구매할 이유가 없다.
그리고 지방이 좋아 자연렌티가 높아 적자의 주요원이 된다.
그래서 무인량품은 유럽의 적자문점을 닫았다.
홍콩의 새로 개설된 점포는 좋은 업적을 얻어 회사 전체를 부활시키는 원동력으로 회사 내부 분위기가 좋아졌다.
게다가 유럽 적자 점포의 폐쇄까지 포함해 해외 사업 부분은 2002년부터 이윤을 얻기 시작했다.
송정충3의 개혁 아래 무인량품은 해외 전략에서 방향을 탐색하기 시작했다: 동아의 해외 시장을 중점적으로 개발한다.
2002년 이후 무인량품은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시장을 발력하고, 매년 개점 숫자는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지만, 유럽에서는 늦은 개점 속도를 유지하며 매년 두세 칸의 점포를 닫아야 한다.
인양품 홈페이지 안내 자료 중 동아시아 문점 수가 유럽보다 훨씬 높다.
이 측면에서 문화무인량품의 영향은 무인량품의 상품의 배후에는 선종문화가 침투되어 있어 동아시아 국가들의 소비자들에게 더욱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특히 유럽 소비자들은 귀족문화를 숭상하고 자신의 역사적 원인으로 아시아 브랜드에 저촉심을 일으킬 수 있다.
무인량품은 동아시아 시장을 선택하고 또 다른 원인은 여기에서 더 많은 국가가 경제 증가에 처해 있기 때문이다.
송정충3은 국가 경제의 가장 좋은 방식을 판단하는 것은 한 나라의 오토바이의 수량을 보고 오토바이가 많은 것을 의미하며 이 나라가 경제발전의 초기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큰 성장 공간이 있다.
한 나라가 상승기에 접어들면서 성공률이 더 높아 현지 소비자에게 물려주는 감동도 깊어졌다.
확실히 무인량품은 2005년에 중국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중국 시장의 거대한 잠재력을 보았다.
비약기 (2013년 현재): 해외 업무가 계속 날아갈 수 있을까?
2013년 이후 무인량품 해외 업무가 출항기에 들어갔다.
2013년 해외 사업부의 영업은 284억 엔이다.
2017년에는 해외 업무마수가 1440억엔으로 늘어난 뒤 4년 5배로 늘었다.
2017년 재보에서 회장은 동아의 해외 업무 중 동아시장이 주요 성장 동아시장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중국은 중중의 중량이다.
2018년 말 무인량품은 중국 대륙 지역에서 이미 256개의 문점으로 무인품의 해외 문점의 5할을 차지했다.
그러나 무인량품은 최근 2년 동안 중국에서 어떤 도전을 겪었다.
중국 시장에서 무인량품은 평가 브랜드가 아니다.
물류, 공급업체 교류 등을 통해 가격을 인하해 2020년 중국과 일본 상품의 가격을 일치시키려고 시도해 왔다.
그러나 가격과 일치해도 무인선품의 상품가격은 여전히 높고, 중일 양국의 1인당 소득 격차가 큰 원인이다.
2018년 전국 주민 1인당 2828원, 일본 전국 평균 176만4864엔 /연간 인민폐 104127원, 약 5배.
그래서 같은 400엔 (약 24원)의 펜 한 자루를 중국 소비자는 성가대비를 평가해 볼 수 있다. 결국 시장에서의 일반 펜은 2 -5원밖에 팔지 않는다.
게다가 관세, 환율, 물류 등의 원인을 더해 무인량품은 중국에서 극히 싸게 하기가 어렵다.
무인량품 자체도 이 점을 깨닫고, 중국에서 정상 순위를 차지하는 것이 가장 눈에 띄는 점.
2018년 말까지 무인량품은 이미 중국에서 4개 세계 플래그숍을 열었고 면적은 약 3000m로 국내 표준 매장의 5배다.
하지만 중국 시장에서 주전가격대비 주거 소매 브랜드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며, 예를 들면 명품, 노미집, 망이엄선, 소영극물, 소미유품 등이다.
이 새 브랜드들은 주로 고가가 제품보다 높고, 동시에 각종 폭품을 모방하여 신흥 중산층 사용자를 가로막는다.
무인량품 2018년 3분기 재보에 따르면 지난 3분기 (2018년 2월 ~11월), 무인품은 중국 시장 매출액 536.35억엔 (약 33.47억위안)에 이어 재고점 매출액이 1.5%로 떨어졌다.
비록 저항력에 부딪혔지만, 중국 시장에서는 아직 브랜드의 위치와 영향력에 필적무인품의 상대가 나타나지 않았고, 그것은 여전히 도사 역할을 맡았다.
현재 많은 중국 신브랜드가 해외 시장을 탐색하고 있으며, 중국 문화를 수출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탐구하고 있으며, 수출해 28년 오래된 브랜드, 무인품의 출해 경험은 새로운 브랜드에 대해 매우 참고가치가 있다.
- 관련 읽기
- 터뜨릴 거야. | C 위 카드, 재미 탐험, 여기서 스트레스 풀기
- 여성집 | 실용 잡담, 광섬유 레이저 입찰기의 세 가지 팁!
- 겉감 | 남통 은 재고품 업종 협회 를 설립했다
- 겉감 | 제18회 대랑 교회 11월 개최
- 겉감 | 남방 주식 (600250): 진회풍 풍광 파동
- 터뜨릴 거야. | 패션 선전 전개 개막 YOSAR'미래탐색 '주제관 깜짝 등장
- 회사 뉴스 | 홍성르크는 “ 블로그 ” 에 답해 정상 소비자 50위안 증권을 배상한다
- 회사 뉴스 | 헌 바지 하나에 15만 원!리비스 청바지, 뒤척이겠다.
- 남성 지구 | 남자 40 남방 입지 마 지금 반팔 폴로셔츠 유행
- 겉감 | 신 판매 는 85%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 을 줄일 것이다
- 패션 업계에서'd &G 사건'이 우연인가요?
- 에빈병산: 방직 신성 창설'100억 '방직 산업원
- 면사 시세가 ‘ 문 열어 빨간 ’ 방직 (김삼은 4) (2.25 -3.1)
- 이른 봄에는 꽃치마를 입는 것이 송혜교처럼 부드럽다
- LVMH 와 Rihanna 가 합자회사를 설립하여 급진적인 젊음의 길을 걷는다
- 슈화로세치는 17년간의 CFDA 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 Balncia Gucci 를 넘어설 수 있을까요?
- 유니폼 봄 여름 신상품 이 출시되었는데, 그 의 CMO 는 “ 사교 전기상 ” 을 이야기했다
- 고급 패션 브랜드 Lanvin 휘황찬란한 시대에 다시 돌아오지 않았지만 구세주 필요 없어
- 실적 이 계속되자 비밀 은 올해 53 개 의 문점 을 다시 폐쇄할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