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 호칭 & Nbsp

2010/11/18 10:56:00 513

직장 호칭

  또 한 해 한 해가 되었어요.직장러시아워의 많은 대3의 학생들이 사회에 직면하기 시작했다실습과거 대학 졸업생과 함께 이 복잡한 직장에 몰려들었지만, 당신과 함께 마주쳤다.동료친구들, 우리가 또 ‘선생님 ’으로 호칭해야 하나? 직장 노인의 경험은 네가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지만, 상황을 파악하지 못했기 전에 좋은 호칭을 활용할 수 있는 미스터리가 있을까? 어떤 방식으로 동료를 가장 적절하게 불러야 할까?


  



 


선생님 마음대로 부르시면 안 돼요.


막 일에 참가한 장 씨는 자주 늙은 스승님과 선생님을 짧게 가르쳐 지도와 동료를 가르쳤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모두와 잘 지내고 있다.그러나 샤오장은 그가 이 선생이라고 부르면 상대방이 말을 하지 않겠다는 것을 발견했다.측면으로 알아보자 샤오장은 이 씨의 학력, 임금 대우가 모두 자기보다 못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단지 평범한 사무원, 샤오장이 그를 선생님이라고 부르는 것을 듣고, 그를 풍자하는 줄 알고 마음이 매우 화났다.


캔디는 올해 30대, 직장에서 주임급 인물에 속한다.평소에는 동료 사이의 호칭이 매우 자유롭고, 그녀도 기뻐했다.어느 날까지 캔디는 직장 복도에서 걸어온 뒤 젊은이가 나와 어깨를 두드렸다. "큰언니, 사무실이 어디예요?" 캔디는 순식간에 놀라서 사무실 방위를 알리는 것을 잊을 뻔했다.“그녀가 어떻게 나를 큰누나라고 부르겠니, 이 호칭은 정말 무섭다.”몇 주 후에도 캔디는 “어떻게 큰누나라고 부를 수 있겠어요. 언니라고 불러도 수백배나 더 나아요.”


직업 고문은 절대화, 고정화, 다른 상황에서 호칭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직장 신인은 다른 동료들의 호칭을 주의해야 한다. 특히 자신의 경력, 직위 비슷한 동료들의 호칭을 살펴야 한다. 특히 참고할 만하다.


다른 스타일의 기업에 다른 호칭이 있다


직업 고문건의, 신진은 기업문화를 숙지하는 것이 좋다.동료 사이의 호칭은 기업 문화의 외재 구현, 한 기업이 어떤 유형의 호칭을 위주로, 기업 관리자의 스타일과 개성이 긴밀한 관계다.기업 문화를 확실히 파악하면 호칭이 쉽게 드러나지 않는다.


분위기로 자유롭게 유명한 유럽기업에서는 동료 사이나 상하 사이나 일반적으로 영어이름으로 부르지만 상급자에 대해서도 사장도 마찬가지다.직무로 다른 사람을 부르면, 도리어 다른 사람에게 맞지 않는다.이런 회사에서 일하면 영문 이름을 지어서 집단에 융합한다.


학자가 창설한 기업에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서로 ‘ 선생님 ’ 이라고 부른다.이 호칭은 문화적 분위기가 짙은 직장, 신문사, 방송국, 문예 단체, 문화관 등에도 적용된다.이 호칭은 학식, 능력에 대한 인정과 존중으로 문화단위 직업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 국유기업에서는 행정직으로 상칭하는 것이 좋다. 등급 관념이 비교적 무거운 한자, 일자 기업은 일반적으로 이과장, 한사장 등을 채택하는 것이 좋다.


사적으로 동료 사이의 호칭은 아무렇게나 할 수 있다.여자아이는 그녀의 소명을 부를 수 있고, 남성의 연상자에게 ‘ 노형 ’ 이라고 할 수 있다.그러나 닉네임을 사용하면 분수를 파악해야지, 상대를 보지 않고 어긋나지 않고 마구 소리쳐서는 안 된다.또 일부 직장에서는 동료들 사이에서 ‘장왕 ’, ‘왕왕 ’이라고 불리는 습관이 있다. 젊은이들은 연상연하 ‘샤오왕 ’, ‘샤오왕 ’이라고 부른다.‘반반반으로 ’는 일부 연상자들에게 젊은 느낌을 찾을 수 있도록, 젊은이들이 성숙함과 듬직한 느낌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이런 호칭은 유머적이고 조롱하는 맛이 있지만 신중해야 한다.


신인 호칭 3원칙


신인이 막 부서에 도착했는데 어떻게 정확하게 호칭합니까? 세 가지 원칙을 파악해야 합니다.


자발적으로 신인에게 막 직장에 도착했으니, 먼저 동료 혹은 다른 사람의 호칭에 주의를 기울여 다른 사람의 호칭을 듣지 말고, 경솔하게 상대방을 호칭해서는 안 된다.만약 어떻게 불러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상대방에게 사양할 수 있다. “선생님 /여사님, 제가 새로 온 것인데, 어떻게 불러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상대방이 동료의 습관을 알려 줄 수 있습니다.


직장에 들어가는 첫날, 본 부서의 동료와 알게 된 후, 일반적으로 다른 부서에서 동료를 만나게 되며, 단지 머리를 가지고 모든 사람을 기억할 수 없다.이에 따라 작은 기본을 휴대하고, 대체로 동료의 성명을 적어 뒤에 생김새가 특징, 책임지는 일 등을 주해해 준다.


  호칭을 해야 한다. 장소는 공식석상에서 공식적인 호칭을 써야 한다. 회식, 저녁, 이벤트 등 오락적인 자리에서 편하게 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如何让工作氛围活跃起来?

동료 부하
|
2010/11/17 17:56:00
80

职场交友 突破层层考验关

동료 부하
|
2010/11/17 11:07:00
42

직장'점유자'&Nbsp

동료 부하
|
2010/11/17 11:06:00
55

即使你再能干也不会升职的原因

동료 부하
|
2010/11/17 11:05:00
39

직장에서 말없이 & Nbsp; 입에서 팔리지 않도록

동료 부하
|
2010/11/17 10:56:00
62
다음 문장을 읽다

당신은 어떻게 직장의 유언에 직면합니까?

그해 나는 규모가 큰 체인 약국에 뛰어들었는데, 나의 뛰어난 활약은 점장의 즐거움을 받았지만, 나를 불안하게 하는 것은, 과거와 나의 관계와 화목한 여자 동료들이 벌벌 떨며 미묘한 변화를 일으켰고, 이렇듯 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