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복장 안전이 한때 화제 2
불합격 제품 의 피해 가 크다
전문가들은 현재 국가 강제성 기술기준에 따라 복장을 검사하는 지표는 주로 pH 치, 포름알데히드 함량, 아질소 염료, 염색 감도, 섬유 함유량, 이직성 등을 포함한다.의상은 왜 위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까?
복장 오염은 두 가지 원료가 재배 과정에서 병충해를 억제하기 위해 살충제, 화학비료, 제초제 등의 유해물질이 복장에 남아 있다면 피부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이나 기타 중독 반작용을 일으킨다.둘째는 가공 제조 과정에서 산화제, 촉화제, 연소 방지제, 증백형광제 등 다양한 화학물질을 사용해 유해물질이 방직품에 남아 있어 복장을 다시 오염시켰다.기성복의 후기 성형 절차는 포름알데히드를 함유하고 있는 화학물질도 사용하여 복장에 오염된다.복장은 가공 제조 과정에서 일부 화학제제를 사용할 수 없다. 일단 처리가 좋지 않다면, 이 화학 학품은 방직품의 함량이 일정 기준을 초과할 때 직접 접촉하면 사람의 신체 건강에 해롭고, 어떤 잠복기는 길다.
예를 들어 PH의 높이와 원단의 가공공예와 품질 통제가 밀접한 관련이 있다.pH 가 불합격은 원단 생산업체가 염색 정리 과정에서 대량의 산알칼리성 물질을 사용했으며 합리적인 중화처리 공예를 채택하지 않아 제품의 PH가 초표적이다.인체의 피부 정상 pH 는 5.5에서 7.0 사이로 산성으로 인체의 면균감염을 보호할 수 있다.만약 복장 PH가 지나치게 높거나 편낮으면 인체 피부의 평형 메커니즘을 직접적으로 파괴해 피부의 병균 침입 능력을 약화시켜 피부 알레르기, 가려움, 홍종 등의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자극성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 등을 자극한다.PH가 아동 건강에 불합격한 피해가 더욱 커지고 이번 추출은 9가지 제품PH가 해당 기준에 맞지 않는다.
전문가 는 옷 선택 을 지원한다
이런 전문 명사 소비자들은 듣기에 낯설다. 만약 의류 성분 중 포름알데히드, pH 값 등은 확실히 낙찰되어 소비자들이 검측기구를 거치지 않고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어렵다. 중국 방직공업협회 측정센터 부주임 양핑은 여러 사람의 조작에 편리한 방법을 소개했다.
그 다음은 방직 제품에서 풍기는 특수한 냄새를 특히 주의해야 한다. 곰팡이, 휘발유, 석유, 생선 비린내 등 특히 새로 포장한 그런 것들은 방직품상 과량의 화학약제 잔류를 나타낸다.
또 새 옷 (특히 티셔츠, 셔츠 등 직접 피부에 접촉한 후 가격도 낮고 먼저 빨고 햇볕에 햇볕에 햇볕에 말리고 PH가 초표면 세탁하면 도움이 된다.
기업은 더욱 중시해야 한다아동복 안전
전문가들은 “FZ/T 81014-2008 ‘영유아 의류’ 제품 기준이 2008년 10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됐다”고 지적했다.이 기준은 우리나라 최초의 유아 (나이가 24개월 및 이내) 의류 안전을 위한 제품 표준이다.기준은 의류 안전 방면의 조항이 모두 강제적으로 규정되어 있으며 중금속 잔류량 초과 표지, 안전설계 등에서 불합격한 유아복은 공장에서 판매할 수 없을 것이다.표준 중 일부 양화지표에 대해서는 포름알데히드 함량이 20mg /kg 을 넘으면 안된다. 비소 함량이 0.2mg /kg 등을 넘으면 안 된다.기준은 영유아 복장에 향향아민 염료를 분해할 수 있는 것을 금지하고 다른 맛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요구했다. PH는 4.0~7.5 로 한정됐다.또한 유아복장은 ‘드라이클리닝 불가 ’를 표시해야 한다. 건세제에는 유아피부를 자극하는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이다.이와 함께 이 기준은 유아복의 디자인에 대한 규범도 있다.
아동복 안전 문제에 있어서 우리나라 의류 기업은 국제 무역에서 분쟁이 빈번히 발생하여 매년 큰 경제적 손실을 초래한다.예컨대 미국과 유럽연합은 중국의 어린이 의류 소환을 기원하는 데 가장 중요한 원인은 미국과 유럽연합의 아동 의류 표준에 맞지 않는 안전 요구이다.따라서 어린이 의류 생산업체는 특히 안전 방면에서 시간을 들여야 한다.(중국 질보)
- 관련 읽기